라마링가 스와미갈 대사님

라마링가 스와미갈…칠일

빛몸 2018. 7. 17. 21:56

라마링가 스와미갈…칠일


1. 그의 결혼


어린시절 이래로, 벌랄러는 물질의 소유, 부 또는 여자에 대한 욕망이 없었다. 그는 한 시에서 그의 신에게 이야기한다:

 

만약 당신이 여성의 매력으로 감싸면서 나를 쫓아버리려는 의도를 다시 가지신다면, 한마디만 하겠어요, 저는 이것에 대해 어떤 욕망도 없습니다. 저는 동의하지 않아요. 내가 젖을 빨던 날들로부터 나는 이것으로부터 뒷걸음질쳤어요. 제가 더 말할 필요가 있나요? 그래서. 당신 에게, 삶의 빛나는 중심에서 춤추는 나의 신, 나는 당신에게 바쳐졌습니다.

 

If You have the intention of trapping me again in enfolding woman’s enchantment, let me say at once that I have no desire for this. I do not agree. From my suckling days I recoiled from this. Need I say more? And so, to You, My God who dances at the shining core of Life, I am consecrated to You.


그의 친척과 친구들은 그의 결혼을 정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어떤 승낙도 하지 않았다’. 전해진 바에 의하면 그들은 그를 한 요기에게 유도하려고 노력했다, 그 요기는 그들의 청을 받아서, 사회적인 본분을 다하지 않는 세대주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해서, 그에게 삶에서 인간의 정상적인 의무에 대해서 말했다.


마침내 그는 동의했다. 그의 결혼식은 기록에 의하면 1850년 그가 27살 되었을 때 거행되었다. 그 시대에 이 나이는 결혼을 아주 많이넘긴 나이였다. 그러나 이 날짜에 대한 사실적인 기록은 남아 있지 않다. 신부는 그의 누이인 운나물라이 암마이(Unnamulai Ammai)의 딸이었다. 결혼 당시의 그녀의 나이는 알려져 있지 않다.


그 결혼식은 거행되었다. 사람들은 도대체 왜 그가 승낙했는가를 궁금해 한다. 그는 이것(결혼에 관해서)을 몇 개의 시에서 그가 어머니의 관심이 사라지는 것을 보는 두려움을 말할 때에 언급하는가?


결혼의식에 따라서, 그는 상징하는 것을 묶었고, 신부의 목 둘레에 실을 바쳤다. 그녀와 결혼식 날 밤을, 그가 아주 좋아하는 책인, 성인 마니카 바차하르의 축복의 말들 Thiruvachaham 을 읽으면서 보냈다. 이것은 다음 날도 계속되었다. 한 특유의 떨리는 고백 속에서, 그는 그의 시인 아들의 간청 (Pillai-peruvinnappam) 에서 그의 금욕을 언급한다.


저의 과거가 저를 뒤쫓고 있었나요?

그것이 저를 보호하는 신의 은총이었나요?

어떤 욕망도 없음을 알아요, 그리고 한 처녀

저는 그 처녀의 손을 살짝 건드렸고; 그녀는 인사했어요;

그리고 나는 그녀를 살짝 건드렸고. 그러나 어떤 육체적인 결합도 일어나지 않았어요.

당신은 압니다, 나의 아버지. 저는 떨리는 부끄럼에 움츠러듭니다

제가 이것을 회상할 때는.

 

Were my past deeds chasing me?

Was it Your Grace that protected me?

I knew no desire, and yet one maid
I touched the maid’s hands;
she bowed; and I touched her, but no physical union took place.
You know, my Father,
I shrink with quivering shame
when I recall this.
 
이 중요한 기간 후에 다남말은 그의 인생에등장하지 않는다. 그녀의 나머지 인생에 대해서도 알려진 것이 없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녀가 그의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고 느낀다. 그런 위대한 사람의 옆에 사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다남말은 아마도 훌륭한 거울이었을 것이다. 그녀는 그에게 그녀의 사랑, 지지, 이해, 수용을 주었다… 이것들은 계속 변형의 길을 가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것들이다. 그의 마음이 온전히 신을 향해서 돌아섰기 때문에, 그는 그녀에 대하여 말하지 않았다.
 
우리가 타밀 문화를 들여다 보면, 우리는 그녀가 아마도 기본적인 것들을 돌보면서 집에서 고독하게 머물렀을 거라고 추측할 수 있다. 정말 리트리트(혼자 명상하듯 하는 생활)를 했음에 틀림없다! 비록 벌랄러가 카스트 (인도계급들), 종교, 성(남자/여자)의 평등함에 대해서 이야기했을 지라도, 이 시기에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아득했다, 이것은 왜 그가 그녀에 대한 어떤 말도 하지 않았는지를 설명해준다, 사람들은 아마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그들의 상황에 사건들을 맞춰야 한다. 우리는 과거를 재생산하려고 하지 않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