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법칙
인과의 법칙은 삶의 가장 깊은 법칙이다.
모든 과학은 인과율에 근거하고 있다.
즉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따르게 되어 있다.
생명은 인과율의 고리다.
땅에 씨를 뿌리면 싹이 튼다.
불 속에 손을 넣으면 화상을 입는다.
원인이 거기에 있으면, 결과는 반드시 뒤따르게 마련이다.
가장 기본적인 과학법칙 중 하나는 원인과 결과가
생명의 모든 과정에 깔린 가장 내적인 연결고리라는 것이다.
그런데 영성(종교)는 이보다 더 깊은 두 번째 법칙에 관해 알고 있다.
하지만 이 두 번째 법칙을 알지 못하고 체험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불합리하게 보일지도 모른다.
영성(종교)은 말한다.
"결과를 만들라. 그러면 원인이 뒤따른다."
과학의 관점에서 보면 이것은 완전히 거꾸로인 셈이다.
과학은 "원인이 있으면 결과가 뒤따른다"고 하지만,
영성(종교)에서는 그 역도 진실이라고 말한다.
즉 그대가 결과를 창조하면, 원인이 뒤따르는 것을 보게 된다.
친구가 찾아오거나 연인이 부르면 그대는 행복감을 느낀다.
하나의 상황이 원인이 되어서 그대는 행복감을 느낀다.
이때 행복감은 결과이고, 연인이 오는 것은 원인이다.
그러나 영성(종교)은 이렇게 말한다.
"행복하라. 그러면 연인이 올 것이다."
결과가 원인을 부른다.
두 번째 법칙이 첫 번째 법칙보다 더 근본적이라는 것, 이것이 나의 경험이다.
나는 지금까지 그렇게 행해왔고 또 어김없이 그렇게 되어왔다.
행복하라. 그러면 연인이 찾아올 것이다.
그대가 행복하다면 모든 것이 뒤따를 것이다.
예수는 이와 똑같은 말을 다르게 표현했다.
"너희는 우선 하느님의 나라를 구하라. 그러면 모든 것이 뒤따를 것이다."
이 하느님 나라는 결과이자 끝이다. 이 "끝"은 결과를 뜻한다.
먼저 결과를 구하라. 그러면 원인이 따라온다.
이것은 법칙이다.
그대가 씨를 뿌리면 나무가 자라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그 나무로부터 수백만 개의 씨가 생겨난다.
원인은 결과를 부르고 결과는 다시 원인을 낳는다.
이것이 바로 인과의 사슬이다! 하나의 순환이다!
나라면 결과를 창조하는 것이 훨씬 더 쉽다고 말하겠다.
결과는 전적으로 그대에게 달려 있지만
원인은 그대에게 달려 있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친구가 그곳에 있을 때 행복을 느꼈다면, 그 행복은 친구에게 의존하는 것이다.
내가 부자가 될 때까지는 행복할 수 없다고 말한다면,
그러한 행복은 온 세상의 경제상황과 그밖의 여러 가지를 고려하지 않으면 안된다.
자칫 부자가 되지 못할 수도 있고, 그러면 나는 행복해질 수 없는 것이다.
원인은 내 밖에 있지만, 결과는 내 안에 있다.
원인은 환경과 상황 속에 있으므로 외적인 것이다. 하지만 결과는 '나'이다.
내가 결과를 창조할 수 있다면, 원인이 뒤따를 것이다.
행복을 선택하라. 이것은 결과를 선택한다는 의미다.
그러고 나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라.
황홀경을 선택하고 축복을 선택하라.
그러고 나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라.
인생 전체가 즉각 바뀌면서 그대 주변에 기적이 일어나리라.
지금 그대가 결과를 창조했으므로 앞으로는 원인이 뒤따를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마술처럼 보이므로 '마법의 법칙'이라 부를 수도 있다.
첫 번째 것이 과학의 법칙이라면 두 번째 것은 마법의 법칙이다.
영성(종교)은 마법이다. 그대는 마술사가 될 수 있다.
일단 시도해보라!
그대는 지금까지, 이번 생애만이 아닌 전 생애에 걸쳐 정반대의 노력을 해왔다.
이제는 내 말에 귀를 기울여라!
내가 그대에게 준 이 마법의 공식, 이 만트라를 시도하라.
즉 결과를 창조하고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보라.
원인이 곧바로 그대를 둘러싸면서 뒤따를 것이다.
원인을 기다리지 말라.
그대는 지금까지 충분히 기다려왔다.
행복을 선택하라. 그러면 행복해질 것이다.
- 오쇼 라즈니쉬의 "The Book" 중에서..
돈이든, 사랑이든,
기회든, 사업이든,
삶에서 추구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딱 두 가지다.
하나는
목표를 세워놓고 그것을 향해 달려가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목표가 자연스럽게 당신을 찾아오게 하는 것이다.
- 탤렌 마이데너의 "꿈꾸는 스무살을 위한 101가지 작은 습관" 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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