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의 제자

[마스터의 제자] 12장. 사랑, 섹스, 금욕 서약

빛몸 2022. 12. 15. 17:15

“말했다시피, 그가 이곳에서 느낀 것은 순수한 그리스도의 사랑입니다.” 펄이 반복해서 말했다. “아무리 많은 로맨스나 섹스도 이것을 대신할 순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빛은 우리의 가슴 속에서 남성성과 여성성이 합쳐지는 에너지로, 어떤 외부 조건에도 의존하지 않는 천상의 결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랑은 그 어떤 외적인 관계보다도 우선시되는 독립적인 것이며, 일단 누군가가 이 사랑에 눈을 뜨게 되면 모든 인간적인 활동은 그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이것이 당신의 남편이 여기에 오는 이유입니다. 그는 이곳에서 자신 안에 내재한 그리스도의 빛을 더 양육시키는 빛을 느낀 겁니다.”

 

.....

 

“당신의 의식을 내면으로 향하세요: 펄이 다시 자신의 가슴을 가리키며 말했다. “당신 안의 부드럽고 섬세한 지점을 느껴보세요. 그곳이 당신 존재의 중심이며 그 사랑은 항상 그곳에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당신이 그곳에 의식을 돌리길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렸던 신성 현존의 사랑을 느껴보세요. 당신이 언제까지 밖의 사람들, 장소와 조건들 그리고 사물들에게 에너지를 쏟으며 정신이 팔려 있을지 궁금해하며 당신이 복종하기만을 기다리고 있었던 그 신성 현존의 사랑을 느껴보세요. 그것이 그리스도의 사랑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당신의 남편이 한 일입니다.”

 

.....

 

내재하신 신적 현존에 대한 무지는 자신에게 결핍된 것을 관계를 통해 채울 수 있다고 생각하게끔 사람들을 오도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내면에 있는, 모든 것이 완전한 그 상태를 찾으려 하지 않죠. 일단 사람이 내적 신성과의 합일에서 나오는 축복을 발견하게 되면 섹스나 외적인 로맨스는 더 이상 그의 관심을 끌지 못합니다. 모든 욕망을 영원히 잠재우는 로맨스는 자신의 I AM, 즉 신성 현존 안에서만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또. 자신의 배우자를 일종의 소유물로 느낀다면 그것은 그 관계를 파괴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과 자신이 영적으로 진전하는 데 있어 장애가 됩니다. 진정한 사랑은 자유 안에서만 일어납니다. 여기서의 자유는 순간적인 욕망을 따르는 방종을 의미하는 것 이 아니라 자신의 신적 근원에 따르고 복종함으로써 갖게 되는 자유로운 지배권을 말합니다. 그 신성을 향한 추구 속에서 파트너들이 서로를 돕고 지지해주는 것이 이상적인 인간관계입니다.

 

.....

 

당신은 자신의 느낌을 외면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자신의 욕망을 외면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든 간에 그것들은 결국 밖으로 드러나게 될 것이며 당신의 사고, 말, 행위에 영향을 주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동굴에 사는 요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요기가 된 당신은 더 이상 자신의 망상이 보이지 않으니 그것들이 사라졌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세상 속으로 다시 돌아오면 그것들은 당신을 재차 시험할 것입니다. 그러니 세상 속에 머무르면서 의식적인 자각의 빛과 함께 당신이 잘못 창조한 에너지와 마주하는 편이 낫습니다. 당신의 파트너는 당신이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 보여주는 당신의 거울이기 때문에 관계가 오히려 영적 성장의 지름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떤 때는 만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또 어떤 때는 홀로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양쪽 다 당신의 특정 성장단계에 적절한 것입니다. 하지만 만나는 사람이 있을 때나 없을 때나 당신은 당신의 느낌에 책임을 져야합니다. 다른 누군가가 아니라 오직 당신만이 당신 자신의 생각, 감정, 행위에 책임이 있는 것입니다. 당신의 행복과 자유의 원천은 다른 누군가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에게 있습니다. 당신은 홀로 이 세계 속에 들어와서 홀로 이 세계를 떠나게 됩니다. 당신은 길의 일부분만 다른 이와 함께 걸을 수 있습니다. 이 동행이 빛을 향하는 동행이 되도록, 서로가 자기완성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동행이 되도록 하세요.” 펄의 간결한 말은 나의 의문을 부분적으로만 풀어주었다.

.....

 

나는 펄이 펼쳐놓고 간 페이지를 보고 깜짝 놀랐다. 내 질문에 대답이라도 하는 듯한 문장들이 씌어 있었기 때문이다. 책은 삶 속에 두 가지 존재 단계가 있다고 말하고 있었다. 첫 번째 단계는 생식의 단계였다. 이는 결혼하고, 아이를 갖고, 인류의 번식을 통해 생명에 봉사하는 단계다. 두 번째 단계는 재생의 단계로, 인류가 그들의 생명 에너지를 보존하여 그것을 그들 자신의 영적 • 육적 재생과 영적인 봉사에 사용하는 단계다.

 

여기서 후자가 멜기세덱의 반차(인류의 영적 진화단계 - 역주)였는데, 이를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했다. 첫 번째 조건은 금욕이었다. 금욕은 생명 에너지를 보존하고 순환시켜 육체를 부활시킨다. 그리고 두 번째 조건은 인류의 의식을 고양시키는 사명을 향한 변함없는 헌신이었다.

 

.....

 

캐시는 며칠 전의 밤과 마찬가지로 내게 가까이 다가왔고, 나는 우리를 갈라놓는 빛의 폭발에 놀라 깨어났다. 하지만 이번에는 밤새도록 고전하는 대신 내 침낭을 캐시와 조금 더 떨어진 곳으로 옮겨야 한다고 느꼈다. 그렇게 나는 남은 밤 동안 깊은 잠을 잤다. 날이 밝자 나는 캐시에게 내가 펄의 정원에 앉아 있을 때 일어났던 일들을 얘기하며 내가 금욕 서약을 했음을 알려주었다.

 

“터무니없는 소리예요! 우리가 이 기관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면 하나님께서 왜 그것을 창조하셨겠어요?” 그녀가 거의 반박할 수 없는 논리로 따져 물었다. 나는 생명 에너지를 낭비하는 대신 그것을 보존하는 법, 그리고 영적인 깨어남을 위해 그것을 사용하는 법을 배웠다고 그녀에게 설명했다. 하지만 그녀는 내 말을 비웃었다.

 

“나는 영뿐만 아니라 섹스에 쓰일 생명 에너지도 충분히 많이 가지고 있어요. 그리고 사실 나는 섹스도 영적이라고 생각해요.” 그녀와 다퉈봤자 더 이상 좋을 것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내가 선택한 길이며, 그 서약을 지킬 수 있도록 나를 존중해달라고 했다.

 

“또 한 사람의 좋은 남자가 세상을 저버렸군요.” 그녀가 붉으락푸르락한 얼굴로 대꾸했다. 산을 내려오면서, 나는 우리가 함께했던 모험이 막을 내렸음을 느꼈다. 그 후 우리는 가끔씩 보는 친구로 남게 됐지만, 그녀가 결혼해 유부녀가 된 후에는 다시 친한 친구로 지낼 수 있게 되었다.

 

나중에 깨달은 사실이지만, 그 당시 내 수련 과정의 일부였던 금욕은 그저 영적 진화를 위한 많은 방법 중 한가지였을 뿐이다. 따라서 이것이 모두에게 맞는 길은 아닐 것이다. 앞으로의 몇 년 동안 나는 영적 진화와 봉사를 위해 생명 에너지를 보존하는 다른 방법 들을 배우게 될 것이었으며, 남녀관계를 맺으라는 지시도 받게 될 것이었다. 고대 도교 신자들과 탄트라 수련자들에 의해 개척된 엄격한 수련법만큼이나 힘든 길을 통해서 말이다.

 

하지만 당시의 나는 내가 펄의 정원에서 궁극의 가르침을 받았다고 느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완성을 향한 유일한 길이라는 나의 확신을 다른 이들에게 주장하고 다녔다. 그리고 이러한 나의 확신은 이후 여러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될 것이었다.

마스터의 제자 p153~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