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수업

제 68 과 사랑은 원망을 품지 않는다

빛몸 2024. 3. 8. 08:34

제 68 과

사랑은 원망을 품지 않는다

1. 사랑이 자신과 닮게 창조한 너는 원망을 품고서는 너의 자아를 알 수 없다. 원망을 품는 것은 네가 누구인지 잊는 것이다. 원망을 품는 것은 자신을 육체로 보는 것이다. 원망을 품는 것은 네 마음을 에고의 지배 아래 두고, 몸에 죽음을 선고하는 것이다. 어쩌면 너는 원망이 너의 마음에 무슨 일을 하는지 아직 완전하게는 깨닫지 못했을 것이다. 그것은 너를 너의 근원에서 떼어내어 창조주와 닮지 않게 만드는 듯하다. 그것은 네가 너 자신이라 여기는 것과 창조주가 닮았다고 믿게 만드니, 그 누구도 자신과 닮지 않은 창조주를 상상할 수 없기 때문이다.

2. 자신이 창조주와 닮았음을 여전히 의식하는 너의 자아에게서 격리되면, 너의 자아는 잠든 것처럼 보이는 반면, 잠들어서 허상을 엮는 네 마음의 일부는 깨어있는 듯이 보인다. 이 모든 일이 원망을 품는 것에서 일어날 수 있을까? 물론이다! 원망을 품는 자는 사랑이 그를 창조했음을 부인하고, 그의 창조주는 그가 꾸는 증오의 꿈에서 두려운 존재가 되었기 때문이다. 증오의 꿈을 꾸면서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을 자 있겠는가?

3. 원망을 품은 자가 자기 형상대로 하나님을 다시 정의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그들을 당신과 닮게 창조하시고 당신의 부분으로 정의하신 것만큼이나 확실하다. 원망하는 자가 죄책감으로 괴로울 것은 용서하는 자가 평화를 발견할 것만큼이나 확실하다. 원망하는 자가 자신이 누구인지 잊으리라는 것은 용서하는 자가 자신을 기억하리라는 것만큼이나 확실하다.

4. 이 모두를 사실로 믿는다면, 너는 기꺼이 원망을 포기하겠는가? 어쩌면 너는 원망을 놓아줄 수 없다고 여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것은 동기의 문제일 뿐이다. 오늘 우리는 원망이 없을 때 어떤 느낌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네가 조금이라도 성공한다면 더 이상 동기는 문제되지 않을 것이다.

5. 마음에서 네가 주로 원망하는 듯한 사람을 찾는 것으로 오늘의 긴 연습 시간을 시작하라. 쉽게 몇 사람을 찾을 것이다. 이제 네가 좋아하거나 심지어 사랑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품고 있는 사소한 원망을 생각해 보라. 네가 조금도 원망하지 않는 사람은 한 명도 없다는 사실이 금방 명확해질 것이다. 그것이 너 자신을 온 우주에 혼자 있다고 지각하게 하였다.

6. 이제 그들 모두를 친구로 보겠다고 결심하라. 한 사람씩 떠올리며 그들 모두에게 이렇게 말하라.

나는 그대가 나의 부분임을 기억하고 나 자신을 알 수 있도록

그대를 나의 친구로 보겠습니다.

남은 시간에는 누구와도 평화롭고 만물과도 평화로우며, 너를 보호하고 사랑하며, 네가 사랑으로 화답하는 세상 속에 안전하게 있는 너를 생각해보라. 너를 감싸고, 네 위를 맴돌며 너를 받쳐주는 안전을 느껴보라. 그 무엇도 그 어떤 방법으로도 너를 해칠 수 없음을 잠시나마 믿어보라. 이렇게 말하면서 연습을 마치라.

사랑은 원망을 품지 않는다. 모든 원망을 놓아줄 때

나는 내가 완벽하게 안전함을 알게 되리라.

7. 짧은 연습 시간에는, 실제로 곁에 있든 없든 누군가에게 원망의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그 즉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오늘의 관념을 적용하는 것도 포함되어야 한다.

사랑은 원망을 품지 않는다. 나의 자아를 배반하지 않게 하소서.

추가로, 다음 형식으로 이 관념을 매시간 여러 번 반복하라.

사랑은 원망을 품지 않는다. 나는 모든 원망을 내려놓고

나의 자아 안에서 깨어남으로써, 나의 자아에게로 깨어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