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호킨스 대사님

내려놓기 : 순명의 길 2장 1 내려놓기(방하착)란?

빛몸 2018. 6. 5. 07:24




2장 1 내려놓기(방하착)란?


마음의 압박이 갑작스레 중단되는 것으로 갑작스런 해방감, 경쾌함, 행복감과 자유가 따르는 마음의 작용, 예로서 격렬한 논쟁 중 갑자기 우스꽝스럽고 어리석은 생각에 웃고마는 경우.

→ 의식적으로 의도적으로 수시로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평소 쌓인 부정적 감정, 태도, 믿음의 저장고를 가지고 다님.

→ 불행한 기분, 질병과 문제들의 원인임에도 우리는 거기에 지배당하며 당연한 인간조건으로 생각하고 수많은 방법으로 도피처를 찾아다닙니다.


우리에게는 밖으로 투사해버린 내면의 두려움과 불안이 있는데 그것을 마주하기 두려워 쌓아놓고 있다가 극단적으로는 그것을 끝내기 위해 은밀히 죽음을 기다리기까지 함. 두려운 것은 생각 뒤의 감정임.

→ 생각을 일으키는 것은 감정입니다. 고통스런 감정 하나를 내려놓으면 그와 관련된 모든 생각이 사라지며 해당 사건도 잊게 됩니다.(Gray-LaViolette의 연구에 따르면 감정의 톤에 따라 생각과 기억이 신경생리적으로 정리되어 있음).


내려놓는 방법을 알면 모든 감정을 언제 어디서든 한 순간에 내려놓을 수 있고 그것도 지속적으로 수고노력 없이 할 수 있음.

내려놓은 상태에서는 해당되는 부정적인 감정이 사라져 창의성과 자발성이 저절로 드러남.

→ 내적 갈등과 불안이 없으면 타인에게 큰 자유를 줍니다. 우주의 기본적 본성을 체험케 되는데 그것을 체험으로 알게 됩니다.




Letting go : The pathway of Surrender
데이비드 호킨스 / 내려놓기 : 순명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