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의 제자

마스터의 제자 - 내 존재를 바꾸는 법

빛몸 2022. 12. 15. 10:11

<마스터의 제자> - 피터 마운트 샤스타 71p

침묵이 흘렀다. 의자 가장자리에 앉아 있던 펄은 갑자기 생기를 띠었고, 양 갈래로 머리를 땋은 다섯 살짜리 아이의 모습으로 변한 것처럼 보였다.

“뭘 그렇게 보고 있나요?” 그녀가 물었다.

“아니, 당신 지금 다섯 살짜리 소녀로 변했어요!” 내가 더듬거리며 말했다.

“땋은 머리를 한 소녀 말이죠?”

“네.”

“어린 시절 나는 종종 땋은 머리를 하곤 했었답니다. 사람들이 저보고 좀 진지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할 때까지는요.”

“하지만 어떻게 그렇게 변할 수 있죠?”

“그냥 그렇게 됩니다. 내가 다섯 살이라고 느끼면 내 모습도 다섯 살 아이가 되죠. 우리가 의식을 집중하는 것에 따라 우리의 존재도 바뀌게 됩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그날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에 따라 나를 다른 형태로 본답니다.”

마치 자신의 말을 증명하려는 듯, 그녀는 눈을 크게 뜨더니 자못 진지해졌다. 그러다 어느 순간 내 앞에는 크고 현명해 보이는 올빼미가 앉아 있었다.

“후후….” 그녀는 놀란 나를 보고 웃더니 갑자기 나이 든 여성의 모습으로 되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