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수업

제 47 과 하나님은 내가 신뢰하는 힘이시다

빛몸 2023. 2. 17. 06:07

제 47 과

하나님은 내가 신뢰하는 힘이시다

1. 네가 자신의 힘을 신뢰한다면, 염려하고 불안하고 두려워하는 것은 당연하다. 네가 무엇을 예측하고 통제할 수 있겠는가? 네게 의지할 만한 무엇이 있겠는가? 무엇이 문제의 모든 측면을 파악해서 오직 좋은 결과만을 내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네게 주겠는가? 네 안에 그 무엇이 바른 해법을 알아보게 하고 그 해법으로 무제의 해결을 보장할 수 있겠는가?

2. 그중 그 무엇도 너에 의해서는 할 수 없다. 그럴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신뢰할 만하지 않은 것을 신뢰하는 것으로, 두려움과 불안과 우울, 분노와 슬픔을 정당화하는 것이다. 약한 것을 믿으면서 누가 안전을 느끼겠는가? 하지만 강한 것을 믿으면서 누가 약하다고 느끼겠는가?

3.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이 너의 안전이다. 하나님의 음성이 모든 상황과 그 모든 측면에서 하나님을 대변하며, 하나님의 힘과 보호를 요청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하나님은 예외가 없으므로 거기에는 예외가 없으며, 하나님을 대변하는 음성은 하나님처럼 생각한다.

4. 오늘 우리는 너의 약함을 지나 진정한 힘의 근원에 도달하려 한다. 오늘 연습은 네 차례 5분씩 실시해야 하며, 더 길고 더 자주 연습하기를 적극 권한다. 여느 때처럼 눈을 감고 오늘의 관념을 말하면서 연습을 시작하라. 그런 다음 1~2분간, 네가 살면서 두려움으로 반응했던 상황들을 살펴보라. 이렇게 말하며 각각을 떨쳐 보내라.

하나님은 내가 신뢰하는 힘이시다.

5. 이제 너의 무능하다는 느낌과 관련된 모든 염려에서 빠져나오도록 하라. 네가 염려하는 상황은 네가 무능하다는 느낌과 관련되어 있음이 명백하다. 그렇지 않다면 너는 그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다고 믿을 것이다. 자신을 신뢰한다고 해서 자신감을 얻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네 안에 있는 하나님의 힘은 모든 일에 성공한다.

6. 자신의 연약함을 인식하는 것이 네 오류의 교정에서 필수적인 단계이긴 하지만, 너의 권리이며 네게 필요한 자신감을 주기에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모든 면과 모든 상황에서 네 진정한 힘에 대해 확신하는 것이 완전히 정당하다는 점도 인식해야 한다.

7. 연습의 후반부에서는 진정한 안전이 있는 너의 마음 깊은 곳으로 내려가도록 노력하라. 잠시나마 깊은 평화를 느낀다면 그곳에 도달했음을 알아차릴 것이다. 마음 표면에 거품을 일으키는 사소한 것들을 모두 보내고, 그 아래 천국으로 내려가라. 네 안에 완전한 평화가 깃든 곳이 있다. 네 안에 불가능이 없는 곳이 있다. 네 안에 하나님의 힘이 머무는 곳이 있다.

8. 하루 동안 이 관념을 자주 반복하라. 그 어떤 동요에도 오늘의 관념으로 답하라. 평화는 너의 권리임을 기억하라. 너는 하나님의 힘을 신뢰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