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읽어야 할 내용

예수님: 해를 끼친 사람에게 원한을 가질 때,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과 그 사람의 마음 사이에 에너지장을 만듭니다.

빛몸 2022. 3. 21. 15:57
 
 
예수님: 해를 끼친 사람에게 원한을 가질 때,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과 그 사람의 마음 사이에 에너지장을 만듭니다.
그 사람이 여러분에게 무슨 짓을 했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음을 명심하세요.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용서에 대한 진리의 본질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것은 많은 종교인과 영성인도 이해하지 못한 진리입니다. 누군가가 자신을 해치면 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가지는 것이 당연하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쳤을 때는 자기 자신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나는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에너지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여러분의 생각과 감정이 에너지 자극이라는 의미입니다. 생각을 하거나 감정이 일어나면, 여러분은 에너지 자극을 내보냅니다. 단 몇 초 동안만 지속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여러분이 부정적인 감정을 붙잡고 있을 때는 계속해서 에너지 신호를 내보냅니다. 이것은 과학자들이 에너지장(energy field)이라고 부르는 연속적인 자극을 발생시킵니다. 



달리 말하면, 여러분에게 해를 끼친 사람에게 원한을 가질 때, 여러분은 자신의 마음과 그 사람의 마음 사이에 에너지장을 만듭니다. 그 사람이 여러분에게 무슨 짓을 했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음을 명심하세요. 에너지가 연결되게 한 사람은 바로 여러분이며, 분명히 이러한 연결을 통해 에너지는 양방향으로 흐를 수 있습니다. 또한 확실히 말할 수 있는 점은, 이러한 에너지 연결이 지속될 때 여러분의 에너지장이 열리게 되어 집단의식이 유입된다는 것입니다.



이 행성에 얼마나 많은 비용서와 분노와 증오가 발생했는지를 생각해 볼 때, 여러분은 그 집단적인 충동에 자신의 에너지장이 연결되는 것을 결코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누구에게든 여러분이 부정적인 감정을 유지한다면, 에너지가 유입될 수 있도록 자신을 열어주는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다른 사람들과 행성 차원의 반-그리스도의 세력이 여러분에게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분의 감정이 더 강렬할수록, 반-그리스도 세력은 여러분을 더 자극해서 이원성 투쟁을 계속하게 만들고 여러분을 그 투쟁에 묶어 놓을 가능성이 커집니다. 수많은 생애를 이러한 앙갚음과 복수의 나선에 갇혀 살아온 사람들이 많습니다. 분명한 것은, 그러한 충동에 연결되어 있는 한 여러분은 살아 있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신에 대한 행성 차원의 분노와 자신에 대한 분노의 요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면, 행성의 여세(momentum)에 취약하게 됩니다. 실제로 여러분은 다른 사람을 해치게 한 여러분 자신의 눈 안에 있는 들보를 찾아야 합니다. 그것을 발견하여 제거할 때, 여러분이 용서를 받는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하며, 과거에 했던 일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붙잡고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신이 여러분을 용서했음을 받아들여야 하며, 여러분 자신을 용서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용서를 하나요? 대부분의 사람이 용서하기가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용서를 하는 것이 지상의 조건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누가 그들에게 해를 끼쳤다면, 그 사람이 먼저 바뀌어야만 용서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용서를 하기 전에, 일종의 정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완전히 이원적인 관점의 용서이며, 반-그리스도 마음에서 비롯되는 용서입니다. 다음 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말한다,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누가 오른뺨을 치거든 왼뺨마저 돌려대라. (마태 5:39).

21 그때 베드로가 예수께 와서



"주님, 제 형제가 저에게 잘못을 저지르면 몇 번이나 용서해 주어야 합니까? 일곱 번이면 되겠습니까" 하고 묻자

22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일곱 번뿐 아니라 일곱 번씩 일흔 번이라도 용서하여라." (마태 18장)


여기서 내가 정말로 말했던 것은, 여러분이 지속적인 용서 상태에 있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다른 사람들에게 침해를 받았다고 결코 느끼지 않는 마음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어떤 행동을 하기도 전에 그들은 이미 용서를 받은 것입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모든 기대를 극복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용서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자유롭게 하는 이타적인 행위로 여겨집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용서는 여러분 자신을 자유롭게 하므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현명한 행위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내가 말했던 것은 여러분이 용서하지 않는 한, 여러분이 자신과 다른 사람 사이에 에너지 연결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한 그것은 여러분을 집단의식에 묶어 놓는 연결 고리입니다. 그러므로 용서를 하지 않으면 실제로 여러분은 자신을 해치게 됩니다. 용서하지 않는 것은 무거운 배의 닻을 끌고 산을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내 요점은, 용서하지 않으려는 태도에 매달리면 영적인 여정이 더 어려워질 뿐이라는 것입니다. 놓아버리고 용서할 때 여러분은 자유로워져서 여정에서 훨씬 더 빨리 나아갈 수 있습니다.



용서하지 않는 문제는 악을 악으로 갚아봐야 좋을 것이 없다는 옛말로 특징지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은 마음이 불균형한 상태에서 여러분에게 해를 끼치는 일을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아니 여러분의 에고는 불균형한 마음의 틀로 들어가는 "정당화"의 빌미로 불균형한 행동을 이용합니다. 에고는 이것이 자연스러운 반응이라고 여기고, 단지 다른 사람에게 앙갚음하고 "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정당하고 필요한 일을 하는 것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여러분은 자신을 영원히 불균형한 마음 상태에 놓아둠으로써 자신을 해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에게 해를 끼친 사람과 같은 마음 상태에 있는데 어떻게 정의를 실현하기를 바랄 수 있나요?



그렇다면 어떻게 용서할까요? 방법은 한 가지밖에 없습니다. 이 세상에서 만들어진 모든 조건을 놓아버리고, 무조건 용서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내가 당시의 제자들과 오늘날의 제자들에게 말하는 것입니다. 용서의 방식에는 단 한 가지, 조건 없는 용서가 있을 뿐입니다. 다른 사람을 용서할 수 있기 전에 그 사람이 바뀌어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변화시킴으로써, 용서가 현명한 이익(enlightened self-interest)임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불균형한 마음 상태에 있는 사람들과의 에너지 연결에서 여러분을 자유롭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 책 "그리스도 신성으로 가는 열쇠" 314쪽
 
 

출처 : 의식 혁명(참나 찾는 공부방) 원문보기 글쓴이: 앨리

        https://cafe.daum.net/thegateofwisdom/7aCz/3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