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상승

<꽃에센스와 진동치유> 정묘한 체들

빛몸 2022. 3. 16. 10:31

 

정묘한 체들



◎ 정묘한 체에는 에텔체, 감정체, 멘탈체, 아스트럴체, 원인체, 영혼체, 그리고 통합된 영체가 있습니다. 통합된 영체는 다른 정묘한 체들과 육체의 결합을 나타냅니다. 이들 정묘한 체들은 위의 순서대로 각각 육체로부터 바깥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정묘한 체들과 연결된 오라, 에텔적인 흐름과 열(熱)의 체가 존재합니다.



◎ 다음은 정묘한 체들에 대한 설명입니다.

"진정한 건강속에서, 정묘한 체들은 서로가 완벽하게 일치를 이룬다. 각각의 정묘한 체를 에워싸는 얇은 벽이 있는데 이것은 육체주위의 특정한 곳에 존재한다. 꽃 에센스는 종종 이들 체에 있는 불균형을 회복시킨다. 예를 들면, 지니아zinnia(엉거시科의 식물, 특히 백일초를 말함) 에센스는 육체와 감정체의 균형을 완전하게 이루어주고, 이 균형으로 유머감각이 발달한다. 연꽃, 석류와 아메리카 삼나무redwood와 같은 몇몇 꽃 에센스는 모든 정묘한 체들을 일시적으로 일치시킨다. 이 때, 독성이 육체와 정묘한 체로부터 방출되기 때문에, 진동치료제가 더 잘 작용하고 그 결과로 긍정적인 방향으로 인격의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심리적인 문제와 질병은 정묘한 체들이 조화롭게 일치를 이루지 못할 때 발생한다. 즉 체들이 서로 너무 가까이 있거나 너무 멀리 떨어져 있든지, 아니면 한 정묘한 체의 특성이 다른 정묘한 체속으로 넘쳐흐르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멘탈체와 감정체가 에텔체와 부적절하게 연결될 때, 근심이 생기게 된다. 멘탈체가 감정체속으로 흘러 들어갈 때, 정신적으로 무기력해지고 자신감이 부족해진다. 또한 멘탈체와 감정체가 너무 가까이 있으면, 좌절감, 알 수 없는 공포감이 생기고 감정적인 문제와 지성적인 문제를 구별하는 능력이 부족해진다.

"에텔체를 제외하고는, 모든 정묘한 체들은 주로 한곳을 통하여 육체로 들어간다. 육체와 에텔체는 서로 뒤섞여 있는 정도가 아주 크기 때문에 초점이 하나만 있는 것이 아니다. 감정체는 대개 복부를 통하여 육체에 연결되고, 아스트럴체는 신장을 통하여, 멘탈체는 왼쪽 뇌를 통하여, 원인체는 연수를 통하여, 영혼체는 송과선을 통하여, 그리고 영체는 뇌하수체를 통하여 연결된다. 오른쪽 뇌가 전체적으로 이 모든 연결관계의 균형을 이루게 한다.

"서로 다른 문화에 몸을 담고있는 비전 단체들이 동일한 정묘한 체들을 다른 이름으로 부르기도 하기 때문에 이 주제는 일부 혼란을 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동양의 아트마체atmic body는 서구의 아스트럴체와 거의 똑같다. 일부 정묘한 체들의 배열과 실제 존재까지도 각 문화마다 다르며, 개개인이 영적으로 성장해감에 따라 사람들 사이에서도 다양하게 차이가 난다. 차크라들과 정묘한 체들은 이 점에서 서로 마찬가지다.

"에텔 유동체는 육체에 있는 모든 세포를 에워싸는 에텔체의 일부이다. 이것은 각 세포속으로 생명력을 공급하기 위한 매체이다. 이러한 매체는 에텔차원들에서 육체로 에너지를 나르기 위해서 필요하다. 이 상위의 에너지들은 그후 유기적으로 응축되어 육체 속으로 동화된다. 에텔 유동체가 정상적으로 작용할 때 영양분이 더욱 쉽게 동화되고, 독소와 유전병과 바이러스 혹은 박테리아의 공격을 피하게 된다.

"건강할 때, 에텔 유동체는 적혈구를 조금 증가시키면서 육체 전체에 균등하게 퍼져 나간다. 중요한 에텔 유동체의 저장소는 결장, 임파액, 근육, 피부, 복부와 열(熱)의 체이다. 심령적으로 발달하지 않은 사람도 그 작용을 현미경으로 볼 수 있다. 가끔씩 이것은 오르곤 에너지로서 관찰된다. 이것이 육체에 전달될 때 보다 안정된 상태에 있을 때는 오르곤이 된다. 에텔 유동체는 세포 조직의 바깥벽에서 관찰할 수 있다.

"에텔체는 육체와 정묘한 체들 사이의 경계면이다. 에텔체는 양자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한다. 에텔체가 약해질 때, 오라와 정묘한 체들속에 존재하고 있는 질병과 카르마의 문제들이 육체속으로 이동하게 된다.

"열(熱)의 체thermal body는 에텔체의 외부 연장과 육체의 열로 이루어진, 육체 주위에 있는 힘의 영역(장)이다. 정상적인 세포분열과 몸의 전자기 에너지로부터 발생하는 이 열은 신진대사와 갑상선에 의해 조절된다. 에텔체는 단순히 에텔적인 특성들로 구성되는 반면에, 열의 체는 육체가 활동한 결과로 생기는 부산물이다.

"감정체는 정서의 안정과 심리적인 안정감을 준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멘탈체는 사람들로 하여금 이성적으로 명확하게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아스트럴체는 개인의 다양한 특성을 전체적으로 모은 것이다. 이것은 전생의 카르마와 기억이 의식속에 떠오르는 것을 거르는 스크린(막) 작용을 한다.

"원인체는 개인의 인성을 행성의 집단의식과 연결시킨다. 이것은 상위의 의식으로 들어가는 입구이며, 천체의 영향력과 일치를 이루기 위한 열쇠이다. 전생의 지식이 원인체에서 통합된 후 아스트럴체에 의해 표출된다.

"영혼의 체는 신(神)으로서 존재하는 영spirit의 에센스를 담고 있다.

"오라는 정묘한 체들과는 다르다. 오라의 장(場)은 육체의 생리학적 신진대사 작용을 반영하는 생체자기에너지의 일반적인 형태이다. 이것은 신체조직에서 균형을 이룬 하나의 극성을 만든다. 정묘한 체들도 몸의 생리학적 신진대사 작용을 나타내지만, 오라는 자기와 오르곤 그리고 전자기적인 에너지들을 통합하는 특유한 에너지장들이다. 여러 가지 체들은 육체로부터 일정한 거리에 있는 다양한 형태의 에너지로 이루어진 특정한 띠들이다. 정묘한 체들은 물질계에서 영혼의 활동을 통합하고 조정한다."

 

 

- - - - -

 

화이트로즈(http://cowhiterose.net)에서 퍼왔습니다.

구루다스의 저작 <꽃 에센스와 진동치유>에서 발췌한 것으로 "물질의 궁극원자 아누"를 지으신 문성호님이 번역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