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
Your Christ self
저자: 킴 마이클즈(Kim Michaels)
원문 출처: http://www.transcendencetoolbox.com/spiritual-psychology/components-of-self/425-your-christ-self
예전의 친숙한 차트 상에서, 8자 형상의 연결점에 있는 사람이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Christ self)입니다.
그 자아는 I AM Presence(신적 자아)와 이원성 안에서 길을 잃은 하등 존재, 특히 Conscious You(순수의식) 사이의 중재자(mediator)입니다.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는, 여러분의 고등 존재(Being)와 함께 자신이 접촉을 잃은 후에 여러분에게 보내졌던 영적 교사라고, 우리가 말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교사가 여러분의 자아의 용기(container of self) 안에 있고, 따라서 여러분이 자신의 가슴에 초점을 맞추고, 그리고 자신의 직관적인 통찰력을 활성화시키는 것에 의해서 어느 시간에나 그 교사에게 손을 뻗을 수 있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 자아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인용 귀절들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Comforter)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요한 14:1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요한 14:26)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의 조용하고 작은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어떤 수퍼 인간적이거나 또는 싸이킥 능력들을 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는 여러분이나 여러분의 삶을 자신의 현재의 지각 필터를 통해서 살펴보는 것이 아닙니다(NOT). 사실,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의 목적은 - 어느 상황에서도 - 여러분에게 자신의 현재의 지각 필터에 대한 하나의 대안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이 점이,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가 여러분에게 얼마간의 절대적이거나 궁극적인 진리를 제시한다고,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는 여러분의 현재의 지각 필터에 기반해서 여러분이 할 수 있고, 그리고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의 목표는, 여러분에게 자신의 현재 지각(perception)의 한 단계 위에 있는 하나의 기준 틀을 제시하는데 있습니다.
점진적인 여정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는, 여러분이 현재의 의식수준으로부터 온전한 그리스도 의식으로까지 점진적이고, 단계적으로 따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 많은 영성 추구자들이 원하듯이 - 거대한 어떤 도약을 이 여정을 갖도록 그 자아가 영향을 미치려고 모색하고 있는 것이 아니고, 그 자아는 여러분이 그 다음 단계, 그런 다음 그 다음 단계 등으로 갖고록 돕는 것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가 여러분에게 손을 뻗을 수 없는 어떤 상황도 결코(NEVER)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은 항상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에게 들을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문제는 여러분이 기꺼이 자신의 마음과 가슴을 자신의 현재의 지각 필터를 벗어난 무언가에 여는가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자신의 지각 필터를 벗어나서 기꺼이 도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대신에, 여러분이 자신이 듣기를 원하는 것을 말하게 될 여러분의 에고, 대중 의식, 아니면 거짓 교사들의 더 시끄러운 목소리를 듣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외적인 자아들은,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것이나 우리가 현재 믿고 있는 것에 대한 확증을 항상 원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현명합니다. 우리의 그리스도 자아는 오직 우리 현재의 상태를 초월하는 것을 돕도록 추구하기 때문에, 그 자아가 결코 우리에게 이 검증을 주지 않게 될 것입니다. 이 말은 우리가 검증을 얻는데 더 초점을 맞추면 맞출수록, 우리가 우리의 그리스도 자아의 "조용하고 작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 점점 덜하게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는 여러분을 안락하게 만들려고 시도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자아는 여러분이 성장하는 것을 돕도록 추구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에고가 여러분의 성장을 멈추도록 모색하고 있고, 따라서 그 에고가 여러분에게 자신을 안락하게 만드는 것을 말하게 될 것입니다. 만일 그것이 여러분을 에고의 통제 하에 유지하도록 할 수 있다면 말입니다 (에고가 또한 여러분을 아주 안락하지 않게 되도록 속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일 그것이 에고가 여러분을 통제하는 것을 돕게 될 것이라면 말입니다.)
예수가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에 조율하는 중요성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 6:33)
여러분의 에고가 항상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를 대체하려고 모색하고 있다는 것을 의식하고 계세요. 그 에고가 그렇게 하는 한 가지 방식은, 여러분의 직관적인 통찰력들에서 멀어져도 여러분이 합리화를 하도록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사실, 여러분의 에고는 끊임없이 그 자신을 여러분의 삶에서 궁극적인 권위 (여러분의 그리스도 자아에 의해서 차지해져야만 하는 위치로서, 마침내 Conscious You가 여러분의 I WILL BE Presence(미래에 있게 될 자신의 현존)와 함께 하나됨을 달성합니다)로서 자처 할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에고가 이 시도를 특정한 믿음들을 무오류인 것으로 설정하는 것에 의해서 하고, 그것에 의하여 여러분 마음 주변에 하나의 멘탈 박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 자신의 멘탈 박스를 벗어나서 감히 바라보지 못합니다. 그리스도 자아는 항상(ALWAYS) 여러분을 어느(ANY) 멘탈 박스 밖으로 이끌도록 추구하고 있고, 따라서 그 자아가 에고의 "무오류적인" 믿음들에 도전을 합니다.
여러분이 영적 여정을 따름에 따라서, 여러분이 점진적으로 그리스도의 마음을 입고, 이는 여러분이 적-그리스도의 마음에 의해서 만들어진 많은 환영들을 간파할 수 있도록 비전과 분별력을 얻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여러분의 고통을 유발하는 이기적인 믿음들로부터 자신의 네 가지 하등 몸체들의 순수함을 되찾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러분이 지배권을 가질 수 있는 것은 그리스도의 마음을 통해서 오고, 우선적으로 여러분의 하등 몸체들에 대해서, 그런 다음 물질 왕국에 대해서 그 지배권을 갖게 됩니다.
처음에는, Conscious You가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를 외부의 교사로서 보게 될 것이지만, 여러분이 점차적으로 그 교사와 함께 하나됨의 더 깊은 감각을 구축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신비적인 연합으로 이끌게 되고,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여러분이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어가고, 그리고 자신의 그리스도 자아와 함께 하나됨을 달성하게 됩니다. Conscious You가 자신의 존재 안에서 그리스도로서 올바른 자리에 도달했다는 것을 여러분이 그런 다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살아있는(Living Christ) 그리스도가 되어온 것입니다.
여러분이 그런 다음 "천상에서와 같이, 지상에서도" (As Above, so below) 같이 되고, 이것은 미래에 있게 될 자신의 현존(I Will Be Presence)이 이제 자신의 하등 존재를 통해서 행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세상에서의 여러분의 정체성 감각이 여러분의 현존 안에 정박된 여러분의 영적인 개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제 지구에 대해서 지배권을 가진 것이 되고, 이것은 (친숙한 차트 상에서) 비투르비우스적 인간(Vitruvian man)의 발 아래 지구가 있는 것으로 상징화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그런 다음 예수와 함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 (요한 5:17)고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2012 by Kim Michaels
번역 출처: '그리스도 의식을 추구하며' 까페
(cafe.naver.com/christhood)
'의식 상승'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허용한다는 의미 (14) | 2024.11.04 |
---|---|
여러분은 어떤 유형의 빛의 일꾼인가요? (0) | 2024.11.01 |
감사의 습관 (7) | 2024.10.29 |
내면과의 대화, 그리고 영혼의 레슨.. (6) | 2024.10.28 |
<미카엘 천사와 대화>빛 일꾼은 70년 전부터 수많은 별에서 지원하여 지구 상승 인류 깨어남 돕기위해 지구에 태어남 시작 했으나 대부분 임무에 실패 했다 ,천사는 가진게 날개 뿐인데도 행복하나 인간은 가진 것 많아도 욕심 부리고 서로 싸운다,유란시아 책은 어둠 세력에서 온 메시지다ㅡ에너지힐링(인랑님)[출처] <미카엘 천사와 대화>빛 일꾼은 70년 전부터 수많은 별에서 지원하여 지구 상승 인류 깨어남 돕기위해 지구에 태어남 시작 했으나 대부분 임무에 실패 (40) | 2024.10.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