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 보살 대사님

[노트] 보살은 어떤 존재인가?

빛몸 2024. 4. 20. 09:16

 

보살(보디사트바) 은 어떤 존재입니까?

 

보살은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된 용어입니다.

보살은 사랑으로 가득 찬 존재를 호칭하는 용어이며, 영적으로 어리고 무지한 중생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반복적으로 지구로 돌아오는 존재입니다.

보살은 순수한 사랑과 봉사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불교전통에서 대개 그들은 깨달음에 관한 매우 높은 지각을 지니고 있고, 특별한 사상과 고등한 단계의 이해력에 속한 특이한 형태의 이상을 추구합니다.

그들은 지구 전체에 봉사하고 있는 많은 존재들의 사랑과 긍정적으로 충전된 에너지를 안정시키기 위해 되풀이해서 올 것 입니다.

이런 헌신은 진리에 관계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모든 존재들을 사랑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개체적) 자아나, 지혜, 진리의 사랑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모든 존재들, 모든 자연, 생명을 돕기 위한 것이며, 어떻게 전체의 거미줄 망(Web)이 거미를 지탱하는가와 다르지 않습니다. 거미가 있는 위치와 무관하게 항상 전체 거미줄 망에 의해 뒷받침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살은 전체라는 근원에 속한 에너지입니다. 그것은 거듭 반복해서 오는 그 존재에게 주어진 사랑이고 힘입니다.

 

 

보살로 육화하는 사람들은 스스로를 인식하고 있나요?

 

대부분은 매우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노력하는 존재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낫다거나, 이생이 마지막 생임을 안다리고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노력하는 자세를 갖고 있습니다.

나 (관세음 보살)은 연민을 갖고 있고, 지구의 에너지 장을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이들이 에고가 아닌 상승하고자 하는 후원을 받을 때까지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