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상승

그대가 보는 모든 것은 자기관념의 이미지들이다

빛몸 2019. 9. 3. 06:24

그대가 보는 모든 것은  자기관념의 이미지들이다.

 

''라고 생각되는 그것은 곧 청산되어야 할 믿음이다.

보호가 필요한 '자아'는 진짜 자아가 아니다.

 

내가 일으키는 모든 반응은

스스로 나라고 생각되는 그것에 의해 결정된다.

 

그리고 내가 되고 싶은 그것이 곧 나라고 생각되는 그것이다.

그러므로 분명 내가 되고 싶은 그것이

내가 일으키는 모든 반응을 결정한다.

 

내 시야 안에서 자기의 가치를 더 크게 하려고 추구하는 모든 것은

나를 한층 더 제한하고 내 진가(眞價)를 감추며,

 

내 진정한 < 자아 >에 대한 참된 깨침으로 이끄는 문에

또 하나의 빗장을 덧붙인다.

 

자아에 대한 관념은 마치 방패막이나 침묵의 장벽처럼

 진리 앞을 가로막으며

내 시야에서 진리를 감춰버린다.

내가 보는 모든 것들은 이미지들이다.

 

왜냐하면 나는 시야를 흐리게 하고 시각을 굴절시키는

 하나의 장막을 통해 바라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나는 아무것도 청명하게 쳐다 볼 수 없다.

세상에 대한 나의 관념은

바로 이 자아에 대한 관념에 달려 있다.

 

그러나 만약 그 중 하나라도 의문에 붙여진다면

그 둘은 모두 가버릴 것이다.

 

나는 '나 라고 하는 것'의 진실을 받아들이겠습니다.

그리하여 오늘 내 마음이 완전히 치유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상승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