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절에 따른 트라우마와 개체성의 탄생
고대 아틀란티스 시대에, 여러분들은 주로 그룹을 이루어 활동을 했으며, 사회의 엘리트층에 속해 있었습니다. (제2장 : 아틀란티스의 유산 참조) 강력한 정신적인 능력 덕분에, 여러분은 사회적으로 명망 있는 자리를 차지할 수가 있었습니다. 여러분의 사고방식에는 오만하고, 건방진 요소들이 배어 있었습니다. 하층 계급보다 진실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있었다는 의미에서, 여러분은 이들보다 뛰어나다고 느꼈습니다. 사회에서 자신들이 맡고 있는 역할과 취지에 대해, 여러분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은 대개 정부 및/혹은 영적인 분야에서 지도자의 지위를 맡고 있었으며, 비록 이러한 역할에 갇혀 있어, 종종 외롭다고 느끼기는 했지만, 대체적으로 자신의 능력과 사회 내에서 자신이 맡고 있는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한 자부심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아틀란티스의 몰락과 함께, 이러한 위상도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대 문명의 파괴는 단지 의식에서의 중대하고도 심오한 실험을 끝마치는데 그치지 않고, 여러분의 타고난 자신감마저 무너뜨려 놓았습니다. 아틀란티스의 몰락으로 인해, 여러분의 의식은 큰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구에 육화하는 목적이 생명을 지배하고, 조종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아틀란티스에서, 여러분은 생물학적인 차원에서 생명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었습니다.여러분은 생명을 직접 창조하여, 그 생명을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는 꿈(비전)을 지니고 있었던 것입니다. 이것은 옛날 그리스 사람들이 불렀던 것처럼, 오만(hubris)이며, 본성과도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자신감이 넘치는 당당한 태도로서, 결국에는 인간이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뛰어넘는 반발력을 불러오게 되는 것입니다.
영적인 차원에서 보면, 여러 가지 면에서 현대의 기술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정도로, 심령 및 에너지적인 힘들을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었다는 의미에서, 여러분은 고도로 발달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지구에 육화한 진정한 목적은 참된 창조는 오로지 가슴으로부터만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아틀란티스에서, 여러분은 기술적인 방법으로, 즉 머리로부터 창조했으며, 여러분이 창조해놓은 것들을 결과적으로 지구 어머니가 파괴했던 것입니다. 이로 인해, 여러분은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실험을 진실로 믿고 있었으며, 따라서 깊게 뿌리를 내리고 있던 고대의 아틀란티스 문명이 몰락하게 됨으로써, 깊은 절망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아틀란티스의 몰락으로 인해, 여러분의 자아상에도 커다란 변화가 생기게 되었으며, 또한 예전에 가지고 있던 많은 확신들에 대한 믿음도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여러분의 가슴속에서 내적인 각성을 촉발시켰던 것이 바로 이러한 충격이었던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의지력 및 정신적인 조종과는 아주 다른 방식으로 작용하는 힘에 비로소 마음의 문을 열게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사랑이 지니고 있는 창조력을 이해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아틀란티스가 몰락했을 때, 지구의 토대를 흔들어놓았던 것이 바로 이 사랑의 힘이었던 것입니다. 우주의 힘에 의해 지탱되는 지구의 가슴은 균형을 유지하려고 하는 타고난 성향으로 인해, 지구의 일에 끼어들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개입은 또한 여러분의 토대도 흔들어 놓았습니다. 여러분은 확신이나, 특권이 주어지지 않는, 새로운 장 속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벌거벗고, 취약한 상태에서 가슴에 기초한 의식 속으로 발을 들여놓게 되었으며, 지구의 현실을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익혀가야 했던 것입니다.
여러분이 다시 육화했을 때, 아틀란티스에 대한 기억은 이 세상의 의식에서 지워졌습니다. 하지만 내면에는 자기만이 아주 잘 알고 있는 어떠한 재능과 능력들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아틀란티스에서 자신의 힘을 표현했던 방식에 대해, 여러분은 수치심과 죄책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돌아왔을 때, 이러한 카르마적인 짐이 여러분을 짓눌렀던 것입니다. 내적인 죄책감과 수치심 때문에, 여러분은 사회의 억압적인 힘들의 먹잇감이 되어, 피해자로 전락하게 되는 삶들을 끌어당기게 되었습니다. 가슴 중심의 삶이라는 방식에 위태로운 첫 발을 내디뎠을 때, 여러분을 둘러싸고 있던 주변 세계는 별로 반가워하지 않았습니다, 대체로 주변 세계는 가슴에 기초한 새로운 의식을 시작하려는 여러분의 시도를 이해하지 못 했으며, 자신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대개는 박해를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은 카르마의 반대편을 증거해야 했습니다. 여러분은 기존의 질서를 따를 수가 없었으므로, 길가에 쓰러지거나, 거칠게 한쪽으로 내몰리는 외톨이를 체험해야만 했습니다. 여러분이 진실로 편안하게 느꼈던 그룹이나 공동체는 하나도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설사 그러한 단체들이 존재했다 하더라도, 그 속에 있던 사람들은 대개 박해를 받았으며, 권위를 가진 자들에 의해 쫓겨나야 했습니다. 힘(권력)의 희생양이 되어야 했던 일련의 삶들 속에서, 여러분은 깊은 외로움과 자기-회의(self-doubt)를 체험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벌거벗은 자신에게 다시 내동댕이쳐지게 됨으로써, 분만의 과정이 아무리 고통스럽다 해도, 소중한 형태의 개체성이 태어날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여러분은 내면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 자기 존재의 핵심, 즉 신성하고, 독립적이며, 창조적인 실체에 다가갈 수밖에 없게 되었던 것입니다. 자기의 주변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들이 떨어져나가게 된 데에는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붕괴로 인해, 외부로부터 물려받은 사회구조나, 명확한 역할들과는 별개로, 여러분이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정말로 깨닫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이와 같은 모든 역사들이 존재했기 때문에, 여러분의 내면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것, 즉 모든 영혼들 속에 존재하는 그리스도의 의식이 개별적으로 깨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위로부터 뿐만 아니라, 스승이나 집단(group)으로부터 여러분에게 주어지거나, 전해지는 교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이제는 그리스도의 의식이 기본적으로 자유롭고, 독립적인 가슴의 에너지로 되살아나고 있는 것입니다.
가슴에 기초한 의식이 사람들 속에서 개별적으로 깨어나게 됨으로써, 새 시대의 에너지가 태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 속에서 가슴에 기초한 의식이 태어나게 될 때, 마음이 맞는 개인들끼리는 서로 연결되어, 서로를 알아보는 기쁨을 함께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들은 영감을 불어넣어줌으로써, 서로의 내적인 성장을 촉진시킬 수가 있습니다. 순서는 먼저 개인 차원에서 일어나고, 그다음에 그룹 차원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같은 계보의 영들(kindred spirits) 끼리의 연결은 개인이 사랑과 자기-수용(self-acceptance)이라는 내면의 빛을 최초로 점화할 때에만, 서로 연결될 수가 있습니다. 누군가의 가슴이 내면의 그리스도를 받아들일 때, 이러한 사람들은 같은 계보의 영들에게 자기(磁氣)적인 형태의 에너지를 방사하게 되며, 이러한 끌어당김은 분명하며, 힘도 들지 않습니다.
이 시기에, 깨어나는데 굳이 그룹, 공동체 혹은 리더와 연결될 필요는 없습니다. 각성이 이루어지고 나면, 자신의 에너지와 공명하는 타인들을 만나게 됩니다. 공통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그룹을 결성할 필요도 없습니다. 지금은 조직화하고, 뭉쳐야 할 때가 아니라, 오히려 확장이 가능한 개인들의 망들(networks)을 유연한 방식으로 연결해야 할 때입니다.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개인적인 기술들을 이용하여, 이들은 기쁜 마음으로 서로를 보완해주고, 도와주게 되며, 각자는 함께 공유하고 있는 “가슴 중심의 삶”이라는 이상(理想)의 특정한 측면을 수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새 시대에서의 영적인 그물망들(networks)
새 시대를 향해 가는 시기에, 영적인 가족들은 밑바닥에서부터(from the grass roots up) 모이게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피라미드의 모델, 즉 모든 강력한 리더십은 꼭대기에 집중되어 있으며, 바닥 층은 실행만 하는 모델이 아니라, “유대감(bonding)”이라는 네트워크(network) 형의 모델이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독립적인 개인들 간에는 자유로우며, 개방된 관계가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을 규제하는 핵심적인 실체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서로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있어,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지도자적인 위치는 어느 누구도 가지지 않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신과 잘 맞는 방식으로, 모두가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모델 속에는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위계질서는 존재하지 않으며, 유동적이고 유연하며, 색다른 방식으로 협력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유연하고도, 개방적인 형태의 유대감과 협력은 비전(秘傳)의 전통과도 잘 어울리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아주 다양한 사람들이 비전의 전통이 지니고 있는 지식과 지혜를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 이러한 종류의 영성은 대개 세상을 등지고, 격리된 채 추구해야 했으며, 이러한 사람들은 지나치게 조직화된 종교 조직에 의해 거의 죽임을 당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제 가슴에서 우러나와, 일상의 현실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되는 영성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대중적인 전통(exoteric tradition)이 권력과 두려움에 기초하고 있다는 것이 예전보다 더 많이 노출되며,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참된 영성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빛의 일꾼으로서, 여러분이 내면에 지니고 있는 내적인 앎은 지금 세상에서 환영받고 있으며, 이러한 앎에 따라 살아가겠다고 용기를 냄으로써, 여러분은 동일한 것을 바라는 마음이 같은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빛의 일꾼들이 재회하게 될 때, 이들은 엘리트도 외톨이도 아닌 방식으로 모이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 제대로 참여하면서, 이들은 자신들이 지니고 있는 지식과 사랑을 사회로 가져오게 될 것입니다. 이 말이 믿어지지 않겠지만, 시기가 무르익어 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에너지들이 모이게 될 때, 전통적으로 체계화된 조직들을 더 이상 이용할 필요가 없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뿌리가 되는 비전의 전통을 존중하세요! 마음에 기초한 조직을 버리고, 가슴에 기초한 조직이 지니고 있는 가능성에 문을 여세요. 어떠한 기대도 하지 않고, 누군가와 가슴으로 서로 연결될 때, 이로 인해 두 사람 간에는 영감이 쇄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쇄도로부터, 서로 간에 창조적인 느낌을 얻게 될 수가 있습니다. 만약 가능성이 있다면, 노력하는 과정에서 그러한 창조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여러분은 자신을 도와줄 상황들도 끌어당기게 될 것입니다.
개인으로서 지니고 있는 단일의 소망보다 더 큰 영감의 흐름에 의해, 여러분은 안내를 받게 될 것입니다. 지구 및 우주의 도와주는 힘과 연결되어 있는 가슴의 에너지에 의해, 여러분은 들어 올리게 될 것입니다. 두 사람 이상의 개인들이 이와 같이 더 큰 흐름에 맞추려고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자신들이 지닌 에너지를 모으게 되면, 그곳이 어디든,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아도, 모든 것들이 쉽게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동시성, 즉 때에 맞춰 퍼즐의 조각들이 제자리를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미래의 방식이며, 가슴의 방식입니다.
과거의 고통스러웠던 체험 때문에, 여러분들 모두는 그룹 또는 조직에 참여하는 것을 다소 주저할 수밖에 없습니다. 조직 내에서 권력 구조가 잘못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은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대중적인 전통이 지금까지 여러분을 가지고 놀았기 때문에, 여러분은 비판적이고, 내성적이며, 심지어 그룹들을 의심하게 되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여러분은 내면에서 독립심 및 강인한 개성과 같은 중요한 특성을 키울 수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성들은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꿈(비전)과 열정을 보여주는데 따르는, 고통 및 두려움과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유감스러운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세상을 등질 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세상은 어느 때보다 여러분의 기여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이 “예("yes)”라고 말할 때,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과 여러 가능성들이 존재하게 될 것입니다. 같은 계보의 영혼들을 만나는 것은 이 시기에 여러분이 받을 수 있는 가장 귀중한 선물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가능성(기회)들을 신뢰하면서, 동시에 여러분이 지니고 있는 분별력을 계속 사용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이 영혼의 동반자들(soul mates)을 만나게 될 때, 조우하게 될 수도 있는 감정적인 함정들에 대해, 지금부터 상세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출처] 제13장 : 새 시대와 이어져 있는 빛의 일꾼들 (2/3)|작성자 목현
'의식 상승'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맡김의 의미 (0) | 2019.03.14 |
---|---|
제13장 : 새 시대와 이어져 있는 빛의 일꾼들 (3/3) (0) | 2019.03.13 |
제13장 : 새 시대와 이어져 있는 빛의 일꾼들 (1/3) (0) | 2019.03.13 |
모든게 다 꿈일 뿐이다 (끼란 바바) (0) | 2019.03.12 |
그것이 신의 축복임을 아는 것이 영혼의 깨어남이다 (0) | 2019.03.06 |